제목 :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판매 성공을 위한 SWOT 분석 전략
글 내용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쇼핑몰 판매와 유통이 가능한 시대이다. 처음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판매를 기획하는 분들은 자신의 아이템을 어떻게 평가하고 어떤 전략으로 판매를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가장 유용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 SWOT 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판매 아이템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 해 보자.

 


 

 

SWOT 분석이란 무엇일까? 아래 이미지는 네이버 지식백과 SWOT 분석 내용이다.

 


 

 

SWOT 분석의 핵심을 요약해 본다면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네 가지 요인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현실적으로 판매 가능한 아이템을 예시로 SWOT 분석을 이해해 보자.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 중 하나인 뽀로로의 인형 상품을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검색해 보았다.

 


 

 

뽀로로의 strength(강점)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 중 하나이며, 영유아들에게 뽀통령이라 불리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는 점이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헬로키티 인형을 검색해 보았다.

 


 

 

뽀로로 인형 상품의 weakness(약점)으로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세계적으로 더 인지도가 높은 유명한 브랜드 인형 상품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의 인형 검색어 통계 자료이다. (출산/육아 > 인형)

 


 

 

뽀로로 인형 상품의 입장에서 opportunities(기회)의 요소로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의 인형 검색어 통계 자료 분석으로 출산/육아 > 인형 키워드의 꾸준하고 지속적인 클릭량을 확인 할 수 있다.

 

threats(위협) 요소를 찾아보자.

 

threats(위협)요소의 하나로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뽀로로 정품이 아니 제품이 중국 및 기타 국가 판매자로 부터 유통이 되고 있다. 물론 새로인 인기 캐릭터의 등장도 뽀로로 인형 상품에서는 충분한 threats(위협) 요소가 될 수 있다.

 

위와 같이 온라인 판매 아이템의 시장조사도 SWOT 분석을 통해 충분히 가능하며, 자신의 상품에 유리한 요소를 더욱 강조하고 돋보이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자신의 상품에 불리한 요소는 사전에 차단하거나 피해를 줄이는 방향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생산된 Made in Korea 제품들은 정확한 시장조사와 SWOT 분석으로 무장해서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더욱 좋은 성과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

 

기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나 문의, 그리고 무료특강 실전 컨설팅 등등은 카페를 참조하자. 글로벌 온라인 마켓을 잘 모르거나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연구소 정보를 활용해보자. 

 

출처 : http://www.cbtlab.co.kr/main/cbt/cbt_master_view.html?no=1419&bcode=CBT_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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