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온라인 쇼핑몰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과 전망
글 내용

국내와 해외에서 온라인 쇼핑몰 즉 전자상거래 문화는 유통의 대표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경우 온라인 문화의 발달로 가장 발전한 형태의 온라인 쇼핑몰 유통이 자리 잡고 있다. 대한민국의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 전자상거래의 동향을 분석하고 전망해보자.

 

2017년 전체 종합 대한민국의 온라인 쇼핑몰 전자상거래의 현황은 아래와 같다.

 


 

 

2016년 약 65조 시장이 2017년 약 78조 시장으로 약 13조 정도 온라인 쇼핑몰 전자상거래 시장이 성장했다. 상품군별 즉 카테고리별 점유율을 보자.

 


 

 

온라인과 모바일이 비슷한 상품군별 점유율이 나오지만 화장품, 의복, 음식료품 등등의 소비성향이 가장 제품들은 모바일의 점유율이 더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상품군별 즉 카테고리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본다면 전년동월 대비 최소 2%에서 최대 70%이상 성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애완용품과 음식료품, 각종서비스 등등의 성장이 돋보이고 모바일은 또한 패션용품, 가방, 신발, 사무, 문구 등의 성장도 주목할만하다.

 


 

 

각종서비스 및 기타 상품군을 제외한 전체 카테고리에서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정리하자면 온라인 쇼핑 즉 전자상거래 이미 일상 생활에서 대표적인 유통으로 자리잡고 더욱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쇼핑은 대세로 보여진다. 좀 더 빠르고 쉬운 온라인 쇼핑이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하다.

 

따라서 국내와 해외에서 온라인 판매와 유통을 진행 중인 개입과 업체는 웹과 더불어 모바일에 최적화 된 사진과 설명 그리고 상세페이지 준비가 필요하다.

온라인 쇼핑몰 전자상거래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모바일을 통한 구매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와 해외의 유통에서 필수 시장인 온라인 쇼핑 시장을 잘 준비하고 진출해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

 

 

아직까지 온라인 쇼핑몰 문화를 잘 모르거나 글로벌마켓 전체 시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분은 아래 연구소 정보를 참조하자. 기타 더 많은 정보나 궁금한 점 문의, 무료특강, 실전 판매 컨설팅 등등은 카페를 참조하길 바란다.

 

출처: http://www.cbtlab.co.kr/main/cbt/cbt_master_view.html?no=1362&bcode=CBT_GROUP

 

[크로스보더트레이드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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