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미국 소셜미디어 이용현황 분석과 활용
글 내용

 

온라인을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유통과 판매를 할 수 있는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베이, 아마존, 알리바바, 기타 글로벌 마켓 해외 판매를 진행하면서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가장 큰 글로벌 마켓 중 하나인 미국 시장의 소비자 소셜미디어 사용 실태 살펴보며 그 필요성 대해 알아보자.

 

이베이, 아마존, 엣시 등 글로벌 마켓을 가진 미국의 경우 위 그래프와 같은 소셜미디어 사용 실태 확인 할 수 있다. 전체 인구 대비 SNS 실 사용자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17년에 들어서는 10명 중 8명 이상이 SNS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미국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가 있는 SNS 채널은 과연 어디일까?


 

위 자료에 따르면 2016년 9월 기준, 페이스북 사용자 수가 1억7880명으로 가장 많았고 인스타그램(9150만명), 트위터(8220만명)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소셜미디어 채널의 경우 스마트폰을 통한 이용이 가장 많다는 점 또한 확인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글로벌마켓을 통한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각 마켓의 특성과 정책을 잘 이해하고 각 마켓에 노출을 잘 시키고 소비자의 구매율을 잡는 것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 마케팅을 하면서 추가적인 매출 상승을 만들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 채널의 활용 필요성에 대한 정답은 위 자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위 자료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그렇지 않은 소비자보다 온라인 구매 확율이 더 높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지출 비용 또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그렇지 않은 소비자 보다 높다. 

 

글로벌마켓을 공략 판매 유통을 진행하는 사업자라면 기본적으로 진출한 마켓을 이해하고 공략하여 노출 시키고 구매율을 높이는 노하우가 필요하며, SNS를 통한 마케팅이나 홍보가 추가적으로 이루어 진다면 더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많은 셀러들이 타깃 소비자의 소셜미디어 사용을 분석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 

 

이베이 아마존 알리바바 등등 글로벌 마켓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질문 기타 무료특강, 실전 판매 컨설팅이나 교육 등등은 카페를 참조하자. 아직 글로벌 마켓을 잘 모르거나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연구소 정보를 활용하자.

 

- 출처 :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연구소(http://www.cbtlab.co.kr)  


문의하기
한국무역협회에 문의하기

온라인 해외직판 정보포털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문의사항과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